여행 이야기
10월 제철 대하를 맛볼 수 있는 전국 대하축제


날씨가 좋은 가을에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한창입니다. 10월이 되니 여기저기 축제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맛있는 축제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대하축제’ 입니다. 


10월 제철을 맞은 대하는 산란기라서 오동통하게 살이 오르고 오도독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물론 영양까지 최고이니 데이트, 여행 코스로 인기 만점이죠. 10월 제철을 맞은 대하를 만나볼 수 있는 전국 대하축제 일정을 함께 알아 보아요!



대하 효능 


먼저, 대하의 효능을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몸집이 큰 새우 대하! 맛 좋은 10월 제철 대하는 영양까지 챙길 수 있어서 참 좋은데요. 대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성장 발육,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풍부한 키토산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불순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죠. 또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는데요. 찜부터 구이, 튀김 등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고 담백한 맛을 자랑해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대하, 어디로 떠나볼까요?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 전어 축제 2015


기간: 2015.09.19(토)~2015.10.11(일)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

장소: 보령 무창포해수욕장

요금: 무료 (체험료 별도)


충남 보령에서 진행 중인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 전어 축제 2015를 소개합니다. 10월 11일 다음 주말까지 진행되는 무창포 축제는 천수만에서 잡히는 싱싱한 전어, 대하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하는 천수만 일대에서 어획하는데, 크기가 20~27cm로 우리나라 연안에서 자생하는 80여종 새우 중에서 가장 크고 먹음직스럽습니다. 때문에 미식가들에게 인기만점이죠.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은 대하는 스태미나, 웰빙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맛있는 대하를 맛보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주말 여행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로 떠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기간: 2015.09.19(토)~2015.10.04(일)

장소: 홍성 남당항 일원


서해안 진미 대하의 참 맛을 즐길 수 있는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가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이번 주말이면 마무리가 되는데요. 막바지에 다다른 대하축제를 즐겨볼까요? 홍성 남당항은 꽃게, 새조개, 주꾸미 등 어종이 풍부한 청정 어항으로, 특히 10월이면 대하의 참 맛을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단순하게 먹는 축제가 아닌 갯벌 조개잡이, 대하 잡이 등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참여 위주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일 2회씩 진행하고 있는 대하잡기 대회는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대하를 맨손으로 잡아보는 재미난 추억을 쌓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행사와 함께 특산물 판매장 운영을 통해 맛 좋은 대하를 싼값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해두었답니다. 서해안 가을 대표 먹거리 대하! 대하 축제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홍성 남당항 축제인데요. 축제가 끝나고 나서 아쉬워하지 마시고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연인과 함께 서해안으로의 여행 어떠세요? 


제 16회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기간: 2015.10.09(금) 19시 ~ 2015.11.1(일) 20시

장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백사장항


전국 최대의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 백사장항으로 떠나볼까요? 맛 좋은 대하도 먹고 즐거운 축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주 금요일 개막하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불꽃놀이, 관광객장기자랑 및 이벤트 그리고 맨손 대하잡기, 물고기 잡기, 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했습니다. 1년 중 대하가 가장 통통하고 담백하고 맛 좋은 10월! 싱싱하고 영양가 만점인 대하를 즐기기 위해 태안 안면도 백사장으로 떠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안면도는 아름다운 관광지인데요. 대하축제와 함께 주변 휴양지에서 힐링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안면도의 대표 관광코스로 자연 휴양림이 있는데요. 삼림욕을 즐기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요즘처럼 날 좋을 가을날에 산책을 하며 여유를 즐기기에 좋지요. 또 바다 위를 걷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안면암 부상교도 빼놓을 수 없는 코스입니다. 자연휴양림을 즐기고 대하축제에서 맛있는 대하를 먹고 안면암 부상교까지! 주말 여행코스로 제격이에요. 올 가을 사랑하는 사람과 맛있는 것도 먹고 편하게 휴식도 취할 수 있는 안면도로 떠나보세요!



2015. 10. 2.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