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날씨 좋은 10월 가볼만한곳 알아보기


이제 내일이면 어느덧 10월입니다. 2015년 달력도 이로써 3장 밖에 남지 않았네요. 2015년이 가기 전, 올해의 아름다운 추억들을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특히 10월에는 가을 꽃이 만개하여 어디든 아름다운 촬영지가 됩니다. 또, 즐거운 문화 축제가 많아 재미가 가득한데요. 10월 가볼만한곳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가을 풍경을 두 눈에 담고 재미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서울 억새축제


10월 가볼만한곳 첫 번째 추천지는 바로 서울억새축제입니다. 억새 꽃이 만발하는 10월, 월드컵공원으로 떠나볼까요? 예쁜 풍경으로 많은 연인들 그리고 가족들의 데이트, 나들이 코스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 밭에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아름다운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10월 중순에 진행될 서울억새축제는 마포구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에서 진행되는데요. 축제를 참여하기 위한 비용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누구든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 아름다운 억새를 두 눈에 가득 담고 사랑하는 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합니다. 하늘공원 야간개장을 통해 은빛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 수 있도록 제공하니, 야경도 함께 즐겨보는 것이 좋겠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를 통해 참여공간도 마련했으니 마음껏 즐기고 마음껏 가을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두 번째 10월 가볼만한곳 바로 서울세계불꽃축제입니다. 이번 주 토요일, 하늘 위를 아름답게 수 놓는 불꽃들을 만나러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강의 야경을 볼 수 있는 마법 같은 불꽃축제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번 축제는 ‘내 안의 불꽃을 찾을 수 있는 마법 같은 불꽃마을’ 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데요.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 속 특별한 하루를 기대해보는 거예요. 올해로 13년째를 맞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인 만큼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에는 미국, 필리핀, 한국 세 나라가 멋진 불꽃 쇼를 펼친다고 하는데요. 특별한 불꽃 쇼와 공연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10월 가볼만한곳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이번 주 토요일 10월 3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13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



드라마촬영지, 통영 연화도


KBS 드라마 <연애의 발견>의 촬영지로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 시작된 곳이 있습니다. 바로 통영의 ‘연화도’인데요. 꽃잎 한 잎 한 잎 겹으로 싸여있어 연꽃과 흡사하다고 하여 ‘연화도’ 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바다에 핀 연꽃 같은 섬, 통영에서 배를 타고 1시간 정도 가면 만날 수 있는 작고 아담한 섬입니다. 가을에는 아름답게 피어난 꽃들과 억새들로 아름다운 섬의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바다낚시로 이름난 섬인데요. 가을에는 감성 돔 낚시가 인기 있다고 하니 가을 바다낚시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습니다. 가을 낚시와 함께 아름다운 남해 풍광은 덤! 또 연화도 별미인 가을 고등어도 고소한 맛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다고 하니 이색 별미를 즐겨보는 것도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아요. 


통영 여객선터미널에서 매일 5회 출항하는 연화도 배편, 잘 체크하셔서 아름다운 가을 여행을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연화도 안에는 버스나 택시 등이 없기에 차를 가지고 가서 여행을 즐기는 편이 더욱 편하겠습니다. 불교와 관련된 설화들이 전해져 내려오는 섬, 섬 전체가 기암괴석으로 이뤄져 있어 보는 사람들의 감탄을 자랑하는 섬, 드라마 촬영지로 드라마 속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연화도로 가을 섬 여행 어떠세요? 



안산 유니스의 정원


살랑살랑 부는 가을바람과 맑고 높은 하늘을 바라보며 여유를 가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가을은 날씨가 좋아 나들이를 떠나기에 참 좋은 계절인데요. 마지막으로 추천 드릴 곳은 여유롭게 쉼을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유니스의 정원’입니다. 식물원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정원과 맛있는 레스토랑 그리고 실내정원과 갤러리, 베이커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영국의 시골 정원을 연상시키는 정원과 숲과 다양한 볼 거리가 어우러져 하루 종일 있어도 알찬 곳이랍니다. 산책하기에도 좋고,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 가족, 연인 들의 즐거운 여행 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잡초로 가득했던 배 밭을 정원으로 꾸미기 위해 직접 모종을 심고 씨를 뿌리고 가꿔낸 이 곳, 정성이 담겨 있어서 그런지 더 아름다운 것 같은데요~ 날씨 좋은 가을, 유니스의 정원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정원과 함께 즐기는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등도 인기 만점인데요. 산책을 즐긴 후에는 맛있는 음식들로 배를 채워 보는 거예요. 야외 테라스가 있어 분위기가 좋은 카페, 유기농 빵을 판매하는 베이커리 그리고 가든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식당과 이탈리안 레스토랑까지! 입소문을 점차 타면서 유니스의 정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하네요. 정원 나들이는 무료! 음식물은 반입 금지!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서울 억새축제, 서울 세계불꽃축제, 드라마촬영지 통영 연화도 그리고 안산 유니스의 정원까지. 날씨 좋은 10월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보았습니다. 날씨가 좋아 어디에서든 예쁜 사진을 담을 수 있고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10월에는 행복한 여행, 데이트, 나들이! 어떠세요? 


2015. 9. 30.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