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선선한 가을, 사진 찍기 좋은 곳 추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공기를 만날 수 있는데요. 꽤나 쌀쌀한 날씨를 보이기도 하니 외출 시에는 꼭 외투를 챙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늘은 높고 파랗고 바람은 살랑살랑 부는 요즘,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주말에는 어떤 계획이 있으신가요? 좋은 날씨와 함께 여기 저기 피어난 가을 꽃들로 인해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들이 있는데요. 여름, 겨울에 비해 짧게 느껴지는 계절, 가을을 사진으로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올 가을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가을 속으로 떠나보아요. 



서울 올림픽공원 


서울 지하철 5호선에 위치해 있는 올림픽공원은 최근 데이트명소, 사진 찍기 좋은 곳, 웨딩 촬영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말에 방문하면 데이트,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올림픽공원은 드넓은 생태공원부터 미술관, 음악분수, 기념관, 산책로 등이 있고 또 때마다 문화행사나 전시도 볼 수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올림픽공원에는 9경 스탬프투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공원 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9개 장소 + 구경하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사진작가협회에서 추천하는 9경이며, 모든 장소를 돌아보며 스탬프투어를 마치면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하고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중 제 6경 나홀로나무, 제 8경 들꽃마루, 제 9경 장미광장이 가장 인기 있는 명소랍니다. 



가을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 올림픽공원의 제 6경 나홀로나무는 넓은 잔디밭에 홀로 덩그러니 서있는 나무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치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아 웨딩스냅사진, 데이트스냅사진 찍는 곳으로 인기만점이죠. 나홀로나무를 배경으로 하고 사진을 찍으면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 같은 사진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또 8경 들꽃마루는 최근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나 SNS 속에 등장하며 급부상한 명소입니다. 진노랑색의 코스모스가 만개하여 올 가을 필수 코스로 꼽히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 속에 담아낼 수 있어 가을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평소 보던 코스모스는 보통 분홍색 계열이 가장 일반적인데요. 진노랑색의 코스모스가 한 가득 피어 있으니 사진을 찍으면 예쁜 색감을 볼 수 있어 올 가을 한번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현재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주말에는 사람들이 붐빌 수 있어 시간대를 잘 잡고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서울북서부에 위치한 경기도 파주시, 분단의 아픔이 있는 곳 임진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분단의 아픔과 현실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고 분단의 상징으로만 여겨지던 이 곳을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었는데요~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볼 수 있어 볼 거리가 풍성한 곳입니다. 


특히 이 곳에는 바람개비가 가득한 바람의 언덕이 있는데요. 바람과 함께 움직이는 바람개비들은 남북한을 오가는 자유로운 바람을 표현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은 곳입니다. 아름다운 바람개비들이 자리잡고 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가을이면 바람이 살랑살랑 부니 더 아름다운 사진을 카메라 속에 담아낼 수 있겠죠?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여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주변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우리나라 사진직기 좋은 곳 24선’ 중 하나로 선정된 전망대를 만날 수 있는데요. 전망대에 오르면 멀리 펼쳐진 임진강의 들녘 그리고 만개한 코스모스 밭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주변에는 파주 헤이리 마을, 아울렛 등이 있어 주말 데이트, 나들이 장소로도 제격이에요. 이번 주말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떠나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남 담양 


보기만해도 가슴 뻥! 뚫리는 힐링 여행지 ‘전남 담양’을 마지막으로 추천 드립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나무 숲을 만날 수 있는 담양은 사계절 내내 힐링 하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데요.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소쇄원, 담양호 등 볼 거리가 많아 가을 여행 떠나기 참 좋은 곳입니다. 


특히 담양의 메타세쿼이아 길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데요. 인물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으로 인기 만점이기 때문에 올 가을 아름다운 추억 한 장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진도 찍고 다양한 볼거리,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전남 담양! 올 가을 힐링여행을 떠나 보세요. 



선선한 공기에 기분이 좋아지는 가을, 높고 파란 하늘을 보면 어디라도 떠나고 싶은 요즘인데요. 가을은 꽃들이 피어나 어디든 예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가까이에 있는 올림픽공원부터 파주 임진각 그리고 전남 담양까지. 오늘 추천해드린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로 이번 주말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또, 가을이 되면 황금빛 물결을 이루는 갈대밭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올 가을,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 간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5. 9. 23.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