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이야기
2015년 놓치면 후회할 개봉예정작 미리보기 START! 

 

최근 방송가부터 스크린까지 복고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특히 새해 첫 주말 700만의 기록을 세우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국제시장'의 인기는 정말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20대 뿐만 아니라 40대 이상 관객의 향수를 자극시키며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있는데요. 

 

개봉 전부터 기대가 되는 영화 중에 하나였지만 보지 못하다가 최근에 저도 영화 '국제시장'을 보고 왔답니다. 같은 세대는 아니지만 영화를 보면서 울고, 웃으며 감동을 느꼈었는데요. 그리고 영화의 배경이 된 국제시장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저와 같은 사람이 많은지 국제시장의 흥행에 힘입어 영화 속 주 배경이 되고 있는 부산 중구에 위치한 국제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도 갈수록 늘고 있다고 하죠? 저도 남편을 졸라 이번 주말에 부산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후기! 기대해 주세요^^

 

영화 '국제시장' 보러 가면서 느낀 거지만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영화 '국제시장' 뿐만 아니라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헐리우드 영화인 '테이큰3', '호빗' 등 장르가 다양하다 보니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어져 더욱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그 때문인지 개봉을 앞둔 2015년 개봉작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는데요.

 

그래서 검색을 해 보니 개봉을 앞둔 2015년 개봉예정작들은 그 어느 해보다 첩보, 액션물이 득세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헐리우드 영화의 경우,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하는 애니메이션부터 최강의 블록버스터 시리즈 속편들 및 세계적으로 알려진 명감독들의 작품 또한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하죠? 이와 반대로 국내영화의 경우 '국제시장'과 같은 과거 시대를 배경으로 한 스토리가 주를 이룰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2015년 여러분들이 놓쳐서는 안 될 개봉예정작을 임팩타민 지기가 추천하려고 해요.

 

로빈 윌리엄스의 마지막 유작 -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비밀의 무덤'

 

2015년 개봉작 중에서도 기대되는 영화 첫 번째는 바로 코미디 블록 버스터로는 국내에서 이례적인 성공을 거둔 '박물관이 살아있다' 3편인 '박물관이 살아있다 - 비밀의 무덤'이에요.

 

특히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 3편'은 그 동안의 영화 스토리를 끝맺는 마지막 시리즈로 역대 시리즈 중 가장 큰 스케일과 화려한 영상미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는 저도 그렇지만 우리 남편과 아이도 재미있게 본 영화 중에 하나라 더욱 기다려지는 거 있죠? 1편 - 뉴욕 자연사 박물관, 2편 - 워싱턴 스미소니언 박물관에 이어 이번 3편은 런던의 대영 박물관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하는데 빨리 개봉날이 다가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 : 비밀의 무덤' ■


 개봉 : 2015년 1월 15일

 감독 : 숀 레비 

 출연 : 벤 스틸러, 로빈 윌리엄스, 댄 스티븐스, 오웬 윌슨 ..

 등급 : 전체 관람가

 


또한 이번 영화가 특별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헐리우드 배우 故 로빈 윌리엄스의 마지막 블록버스터 작품이라는 점인데요. '굿윌헌팅', ' 벤 스틸러', '앵그리스트맨', '쥬만지' 등 활동한 작품도 수 십 가지가 넘는다죠. 그 중에서도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는 그의 연기 인생을 통틀어 유일하게 시리즈로 출연한 영화라고 하니 좀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듯 해요.


영화 자체의 흥미로운 스토리나 새로워진 캐릭터도 기대가 되지만 로빈 윌리엄스의 마지막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깊은 감동도 기대가 되요.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그 완결편 - 영화'강남 1970'


2015년 1월에 개봉을 앞둔 영화 중에서 기대가 되는 국내영화 입니다. 바로 유하 감독의 영화 '강남 1970'인데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김래원과 이민호의 캐릭터 열전은 물론 최근 영화 '국제시장'에서 진한 존재감을 보여주었던 정진영의 존재감을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라고 하죠?


특히, 영화 '강남 1970'은 2004년 말죽거리 잔혹사, 2006년 비열한 거리를 이은 거리 3부작 완결판으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이전 작품에서 각 배우들의 화려한 액션과 영상미가 눈길을 사로 잡았었는데, 이번에는 또 어떤 그림이 그려질지 기대가 되요. 저희 남편은 섭섭해 하겠지만 제 이상형이 배우 이민호 씨거든요.^^

 

 

 

 ■ 영화 '강남 1970'  


 개봉 : 2015년 1월 21일

 감독 : 유하

 출연 : 김래원, 이민호, 정진영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강남 1970'은 서울 강남을 배경으로 부동산 개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시기에 땅 투기, 정치, 권력, 건달 사회 등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그리고 배신을 그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잘 알지못하는 부동산 관련 스토리이긴 하지만 그 속에 숨은 의미를 찾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해요.

 

최근에는 영화 '강남 1970'이 '강남, 어떻게 땅값이 변하니?!'라는 주제로 토론한 김구라-강용석의 '강남설전'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영화 속 장면이 함께 삽입되어 인지 몰입도를 높이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는 것 같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영화 '해바라기'이후 8년 만에 액션 영화로 복귀하는 배우 김래원과 영화 첫 주연을 맡은 배우 이민호에 저 말고도 많은 여심이 흔들릴 듯 해요.^^


이미 전작에서 많은 호응을 얻은 만큼 유하 감독의 거리3부작 마지막 작품인 '강남 1970'! 꼭 보고 싶네요.

 


2015년 첫 감동 실화 - 영화 '와일드'


마지막으로 선택한 2015년 개봉 기대작은 바로 영화 '와일드' 입니다. 영화 '와일드'는 영화 감독과 주연 여배우의 존재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영화이기도 한데요. 바로 제86회 아카데미 6개 부문 노미네이트, 3개 부문 수상에 빛나는 장 마크 발레 감독과 제78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리즈 위더스푼이 주연을 맡고 있기 때문인데요.

 

배우 리즈 위더스푼 같은 경우에는 제가 영화 '금발이'너무해' 때부터 너무나 좋아했던 헐리우드 여배우 중에 한 사람인데요. 연기력은 물론 사랑스러운 미소가 정말 아름다운 배우잖아요. 그녀의 미소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설레는 거 있죠?

 

특히 이번 영화는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인 셰릴 스트레이드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 준 책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요.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 오프라 북클럽 2.0의 올해의 첫 번째 책으로 선정될 정도로 전 세계 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낳은 작품으로 국내에서 역시 많은 기대를 안고 있는 작품이기도 해요.

 

 

 ■ 영화 '와일드' ■


 개봉 : 2015년 1월 22일

 감독 : 장 마크 발레

 출연 : 리즈 위더스푼, 로라 던, 토머스 새도스키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의 줄거리를 보면 여태까지 보던 리즈 위더스푼이 참여한 작품들의 러블리한 느낌과는 사뭇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데요. 삶의 유일한 희망이자 버팀목이었던 엄마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삶을 포기한 채 살아가는 여주인공이 지난 날의 슬픔을 극복하고자 수 천 킬로미터의 삶과 죽음을 넘나드는 극한의 공간 PCT로 떠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거든요. 멕시코 국경에서부터 캐나다 국경에 이르기까지 4,285km에 이르는 장대한 도보여행 코스로 인생의 절망 끝에 서 있는 주인공의 모습을 표현한 영화인데요.

 

이미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책 '와일드'를 원작으로 하고 있지만 영화 속에서 어떤 감동과 공감을 선사해 줄지 기대가 됩니다.

 

제가 선택한 2015년 개봉 기대작 외에도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국내 영화 뿐만 아니라 화려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헐리우드 영화까지 올 한해는 보고 싶은 영화를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흥미 진진 할 것 같아요. 빨리 개봉날이 다가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2015. 1. 12. 10:00
  1. 공감공감 2015.01.12 11:24

    강남1970 완전 기대되요!! 저도 이민호 짱짱 좋아하거든요 ㅎㅎㅎ

  2. 박아름 2015.01.12 12:20

    박물관 보고시따ㅜㅠ

  3. 빌노트 2015.01.13 10:01 신고

    블로그가 참 예쁘고 깔끔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4. 레이디그레이. 2015.01.14 11:45 신고

    국제시장 저도 재미있게 봤었어용 ㅎㅎㅎ 어제 롯데시네마에서 박물관이살아있다 시사회 하던데 기대되는 영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