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
'잘 생겼다~잘생겼다~' 특수부위 전문점 시흥고기집 종로회과 


얼마 전 지인들과 함께 특별한 모임 자리가 있었는데요. 모임 장소 선택부터 예약까지 해야 했던터라 정신이 없었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모인 지인들과의 자리는 정말 즐거웠는데요. 그간 지내온 이야기 보따리들을 한 움큼 풀어 내느라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도 몰랐다니까요.

 

오랜만에 만나 그저 즐겁기도 했지만 다들 편안하게 놀고 즐길 수 있었던 모임 장소의 역할도 한 몫 했던 것 같아요. 제가 지인들과의 모임 장소로 선택한 곳은 시흥 신천동에 위치한 종로회관인데요. 워낙 인원 수가 많다 보니까 처음에는 어디서 모여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깔끔한 공간 구성도 그렇고 맛 좋기로 소문난 곳이 있다고 해서 1차 방문 후에 최종 결정을 지었답니다.  

 

삼미시장 인근에 위치한 종로회관은 국내산 돼지 특수부위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고기집인데요. 국내산 한돈 뿐만 아니라 신선한 한우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라 다양한 고기를 맛 볼 수 있어요. 특히  매장 내부에 정육 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제공되는 고기의 신선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신뢰가 가더라구요. 

 

예약을 담당한 제가 가장 먼저 도착해 있었는데요. 외관에서 풍기는 분위기는 물론이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곳이에요. 특히 시흥 신천동 심미시장 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주차하기도 편리한데요.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들어가는 입구 쪽에는 한돈, 한우 인증마크도 붙어 있는데요. 시흥고기집 종로회관의 경우 이미 고기질이 좋기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주말 저녁에 이용하실 때에는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대기를 하고 있어야 하거든요. 배고픈 상태에서 남들이 먹는 고기 냄새를 맡으면.. 너무 서글프잖아요. 그러니까 주중이나 주말 저녁에는 필히 예약 하고 방문하실 것을 추천해 드려요.

 

내부로 들어가면 넓은 좌식 공간부터 테이블 석까지 완비해 있는데요. 나무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인테리어로 따뜻한 느낌도 들고 전체적으로 편안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한옥의 느낌을 살린 대들보라던가 곳곳에 꾸며진 소품들을 보니 꾸밈 하나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세심한 관리는 물론 편안한 분위기, 넓은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미리 예약만 한다면 많은 인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듯 해요.  

 

메뉴판을 보면 다양한 고기 부위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여러 인원의 입맛에 맞게 골고루 주문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희 모임의 경우 워낙 입맛이 각양각색이라 메뉴 결정에 어려움이 있는데, 종로회관에서는 그런 걱정 없이 원하는 부위를 주문할 수 있어서 정말 편했어요.

 

 아직 도착하지 않은 일행들을 뒤로하고 먼저 도착한 테이블부터 주문이 이루어졌는데요. 제가 앉은 테이블에서는 한우구이와 육회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중간에 유통과정 없이 직접 한우를 매입하고 가공하는 곳이라 값도 저렴하고 질 좋은 한우를 맛 볼수 있는 곳인데요. 전체적인 메뉴 가격대도 저렴하고 질까지 좋으니 신년회모임장소는 물론 시흥맛집으로 적합하겠더라구요.

 

고기가 썰어져 나오는 동안 한 켠에 마련되어 있는 셀프바를 갔어요. 개인적으로 고기를 먹을 때 각종 쌈야채와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다른 고기집에 가면 계속 추가를 해야 하고, 2~3회 정도 추가를 하다보면 눈치 보이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런데 시흥고기집 종로회관에서는 눈치 보지 않고 먹고 싶은 쌈야채를 담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푸짐하게 맛보는 시흥고기집 종로회관

 


주문을 하고 얼마 뒤 가장 먼저 육회가 나왔는데요. 얇게 다져진 신선한 한우 육회에 기호에 따라 곁들일 수 있는 계란 노른자와 소스가 올려져 나왔어요. 신선한 한우라서 그런지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특유의 식감이 정말 맛있었는데요.

 

육회는 신선도가에 따라서 식감이 다르게 느껴진다고 하잖아요. 고소한 맛은 물론이고 부드러운 식감이 종로회관 고기의 신선함을 증명해 주는 듯 했어요. 

 

한우 육회로 입맛을 다시는 사이 드디어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고기가 나왔습니다. 등심과 차돌박이, 그리고 특수부위가 한 접시 가득 올려져 나왔는데요. 신선한 고기일수록 검붉은 색을 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검붉은 빛깔의 고기 육질을 물론이고 핑크 빛이 도는 비계의 환상적인 마블링에 모두들 감탄 했어요. 

 

 

신선한 고기일수록 고기 자체의 육즙이 많이 나오게 되는 데요. 신선한 고기만을 제공하는 곳인 만큼 고기 자체의 육즙이 정말 풍부했어요.

 

한우의 경우 살짝만 익혀 드셔야 고기 자체의 담백한 육즙은 물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은은한 숯불 향까지 머금고 있어 다른 소스와 곁들이지 않았는데도 그 맛이 정말 좋았어요.

 

일반 고기집에서 접할 수 없는 특수부위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시흥고기집 종로회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생소한 부위이니 만큼 이름은 잘 기억나지 않지만 부위마다 느껴지는 특유의 식감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고기로 어느 정도 배를 채운 뒤에는 뚝배기 라면을 하나씩 주문했는데요. 일반적으로 나오는 냄비라면이 아니라 뚝배기에 담겨져 나왔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국물의 맛이 더 진한 것 같더라구요. 고기를 먹고 난 다음에는 약간의 텁텁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입가심용으로도 딱 좋았어요. 

 

넓고 쾌적한 공간은 물론이고 질 좋은 고기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시흥고기집 종로회관은 각종 모임 공간으로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었는데요. 지인들마다 '장소 잘 잡았네~!', '덕분에 잘 놀고, 잘 먹었다'라는 인사를 해 주시는데 뿌듯한 마음도 들더라구요. 단체 모임이 있거나 가족 외식 모임이 있으시다면, 시흥고기집 종로회관 꼭 들러보셨으면 좋겠네요. 


[맛집 정보] 시흥맛집, 삼미시장맛집, 시흥고기집, 시흥종로회관, 신년회모임장소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신천3길 13

전화 번호 : 031-311-5946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도움말 Daum 지도
2015. 1. 11. 10:00
  1. 욥욥 2015.01.11 15:20

    군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