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타민 런치박스
[홍대 점심 맛집 / 상수역 맛집] 합정 추천 맛집 구루메 라멘

직장인의 점심시간 "오늘은 뭘 먹어야 할까?!"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가 하루도 빠짐없이 반복이 되는데요. 홍대 합정 상수 .. 3곳을 거점 삼아 맛있는 식당과 음식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점심 메뉴 고민하지 마세요! 

 

새로 생겼는데 먹으러 가기 좀 힘들다?! 혹은 모험하기 싫다!? 라는 분은 언제든 덧글을 남겨주시면 빠른 날을 하루 잡아서 직접 먹어보고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요기 점심 참 좋아하는데요!" 라는 이야기를 하는 날이 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오늘 소개를 해드릴 집은 바로 구루메 라멘..

상수역으로 갈 때 지름길이라 가끔 이용하는 정도였는데 이 길에 몇 년 전부터 식당이 하나 둘 생기더니 이젠 맛집들이 즐비한 골목이 되었네요. 구루메는 바로 그 골목에 초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ㅣ 1층에 위치한 구루메

드라마 싸인에 나와서 유명해지기도 했지만 떠먹는 지라시스시 때문에 홍대 상수 인근에서는 장사 잘되는 집으로 알려진 곳 중의 하나입니다. 점심에는 스시도 좋기는 하지만 오늘처럼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날에는 따끈한 라멘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ㅣ 돈코츠 라멘

라멘이라고 하면 역시나 돈코츠! 홍대 합정 인근에서는 몇년 전만해도 하카다분코가 유일 무일한 맛있는 라멘집이었는데요. 라멘 맛집들이 여기 저기 생겨 나면서 일본 지역라면 까지 먹을 수 있는 동네가 되었네요. 아참! 연남동쪽으로 가시면 훗가이도 라멘집도 있답니다.

 

 

ㅣ샐러드

조금 부끄러운 샐러드이기는 한데요. 그래도 주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 봅니다.

 

 

ㅣ 주문한 라면 등장

사진만 보면 딱! 여자친구랑 맛있는 점심을 한 느낌이지만, 사실은.. 사진에는 나오지 않지만 쿠로라멘을 드시는 일행 분이 옆에 있었답니다.


 

ㅣ라멘 사이즈는 제한이 없음!

라멘의 경우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성인 남자라면, 라멘 2인분의 양정도 되는 특대! 같이 동행하신 여성분은 중 짜리로 아주 아담한걸 드시더군요.

 

 

ㅣ검은 마늘소스가 들어간 쿠로라멘

일본에서 라멘을 먹다 보면 파, 마늘 기름 등 자기집만의 소스가 별도로 있는 경우가 있는데여. 쿠루메라멘도 마늘소스가 있는걸 발견! 검정색이라 식욕이 당기는 색이라고 표현하기는 무리가 있지만 라멘을 먹을 때 향이 참 좋습니다.

 

 

ㅣ점심에는 세트메뉴를 놓치지 말것!

점심을 맛있게 공략하기 위해서는 세트메뉴도 눈을 번뜩이면서 찾는걸 잊지마세요! 쿠루메에도 주먹밥과 같이 나오는 세트메뉴가 있다는 사실!

 

 

ㅣ진한 국물과 차슈

 

 

ㅣ돈코츠 라멘 면발

라멘은 국물이라고 하지만 면발도 상당히 중요하죠! 전 개인적으로 악간은 꼬들꼬들한 면발이 좋은데요. 오늘은 충분히 익은 상태로 나와줬네요.

 

 

ㅣ계산 후 아메리카노

음식의 대부분이 가격이 900원으로 끝나기 때문에 100원짜리 아메리카노를 계산대에서 살짝 마실 수 있었는데요. 가격이 500원으로 인상된 점은 좀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 쪽 부근에서는 꽤 저렴한 편이고 컵까지 가지고 나갈 수 있으니 다른 커피숖에서 따로 커피를 시켜서 마시는 것에 비하면 저렴하게 디저트를 즐길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동 | 구루메라멘 홍대점
도움말 Daum 지도
2013. 10. 14. 14:29
  1. 크로스 2013.10.22 14:05

    큰사이즈로 먹어도 가격이 같다니..
    저같은 대식가에게는 딱이네요!!